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후에 엔터를 누르세요.
로그인 회원가입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다이어트 Q&A

다이어트 Q&A

다이어트 Q&A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효과좋은 홈트 추천 바랍니다
작성자 S BLACK PRIME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1-15 22:45:1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전도사 에스블랙입니다.


보통 홈트는 효과가 많이 없을거라고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짧은 시간에도 최대의 다이어트 효과를 낼 수 있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인터벌 운동, 그 중 타바타 운동 입니다. 이미 많은 연예인들도 타바타 운동의 효과를 칭찬했습니다.


모든 동작은 전신 운동이지만 특정 부위를 고려해서 나눠본다면 아래와 같습니다.


■ 코어: 마운틴 클라이머, 플랭크, 에어바이크(하늘자전거)

■ 하체: 스쿼트, 런지, 사이드 레그레이즈

■ 전신: 버피, 팔벌려뛰기, 팔굽혀펴기, 하이니(무릎을 높이 올려 달리는 동작)


타바타 운동은 1996년 일본의 타마타 이즈미 교수가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들을 위해 개발한 운동법으로 짧은 시간 동안 고강도 운동을 집중 실시하여 근육을 강화하고, 고칼로리를 소모하여 운동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고강도의 운동을 20초간 실시하고 10초간 휴식하는 것을 8번 반복해 4분 동안 운동하는 방식입니다. 일주일 2~4회 반복합니다. 고강도 운동은 숨이 턱에 차오를 정도 이상으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운동능력의 최대치 이상을 발휘해 짧고 강도 높게 진행합니다. 1930년대 육상선수들의 훈련을 위해 개발된 '인터벌 운동'의 변형된 형태로 이보다 운동 강도가 훨씬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같은 운동을 10~15분 유지하라면 어렵겠지만 20초라면 몰입해서 도전하기에 충분합니다. 체력이 저하된 일반인들도 따라할 수 있죠. 그러나 운동 중에 전 근육을 사용하므로 근육 전체의 신진대사가 증가합니다. 짧은 시간 동안 고강도운동을 하면 우리 몸은 운동을 지속한다고 생각해 칼로리를 계속해서 연소시킵니다. 대사량이 증가한 상태는 최장 12시간까지 지속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는 말이지요. 다만 고강도 운동이기에, 부상의 위험성이 있어 초보자나 고혈압 환자는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해요. 타바타 운동 후에는 피로해진 근육의 긴장도를 풀어주는 스트레칭 등 마무리 운동 2~3분도 꼭 챙겨야 합니다.


팔벌려 (높이) 뛰기 -> 스쿼트 -> 팔굽혀펴기 ->런지 -> 버피 -> 플랭크 -> 스쿼트(체력이 되면 점핑 스쿼트) -> 마운틴 클라이머


위 순서대로 20초간 운동을 반복하시고 10초 휴식을 취하는 방법으로 총 5세트 반복해주세요. 본인 체력에 맞춰 세트수를 적게 시작해 점점 늘리는 것도 좋습니다.


말은 쉽게 하였지만 사실 음식조절 한다는게 보통의 인내와 의지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요. 이럴 때는 다이어트보조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김완선의 에스블랙 프라임은 체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인 콜레우스포스콜리와 HCA를 주원료로 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하루 3포로 체지방과의 안전 이별에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무부형제 공법으로 첨가물 부형제를 줄이고, GMP 생산시설에서 생산한 식약처 인증 제품으로, 안심마크를 꼭 확인하세요. 지긋지긋한 체지방을 안전하게 떼어내려면 일단 한번 상담받아보시기 추천합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셨나요?

자세한 내용은 김완선다이어트 에스블랙 프라임 공식 포스트를 참고해 주세요.


https://naver.me/FdsY02Li


 

[ Original Message ]

홈트는 한계가 있을 것 같지만, 당장은 다른 운동을 할 여건이 안되서요. 효과좋은 홈트 추천 바랍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